일반 기부금 모금

다양한 결핵 기부금 모금사업 활동 사진 7장을 한데 붙여 놓았다.


대한결핵협회는 결핵없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크리스마스 씰을 통한 기금 모금 이외에도 연중으로 자율모금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000원(크리스마스 씰 1시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을 통해 결핵퇴치기금 모금 캠페인에 참여하실수도 있지만, 자유로운 금액을 원하는 기간만큼 기부할 수 있는 일시후원과 정기후원을 통해서도 결핵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의 이웃에게 더 큰 나눔을 실천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후원자와 기업들이 현재 결핵퇴기기금 모금에 동참해주시고 계시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기후원 바로가기 

일시후원 바로가기


해피빈 모금함 바로가기 

다음같이가치 모금함 바로가기


 

기부금을 재원으로 수행되는 사업소개


< 시니어 결핵환자 복약지원사업 >

전 세계적으로 결핵으로 인한 사망자 중 57%는 50세 이상이며 그 중 절반 이상은 65세 이상에서 발생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노령화에 따른 노인 인구 증가에 의해 새로 발병한 결핵환자 중 65세 이상 노인은 42%를 차지하고 있으며, 결핵으로 인한 사망자 중 노인층의 비율은 약 80%에 달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현상은 점점 증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한결핵협회는 결핵치료 중인 취약계층 65세 이상 노인(독거노인, 의료급여수급권자)을 대상으로 결핵치료 성공률 향상을 위한 복약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복약률 80% 이상을 진행하고 있는 대상자에게 식료품 및 생필품을 지원하여 복약을 독려하고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여 결핵을 완치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결핵의 완치를 위해 사회복지사가 자택을 방문하기도 하고, 매일 원격으로 복약확인기기를 통해 복약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 결핵환자 및 후유증 환자 보호시설 지원 >

결핵환자는 결핵약 복약 뿐 아니라 영양식 섭취 역시 중요한 만큼, 시설 내에서도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대한결핵협회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금을 재원으로 다른 가족과 연고가 없어 보호시설에서 생활하시는 결핵환자에게 적절한 치료, 재활, 건강관리를 지원하여 건실한 사회 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시설 내 안정적인 생활과 재활을 지원합니다.


< 북한이탈주민 다제내성 결핵환자 지원 >

북한 결핵이 심각하다 보니 북한이탈주민 중 장기간의 치료기간이 소요되는 다제내성 결핵을 앓고 있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또한 탈북자 중 대부분이 남한에 연고가 없으며, 1인 가구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치료 소요기간이 긴 다제내성 결핵을 앓는 경우, 삶을 지탱할 수 있는 근로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다제내성 결핵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사망률이 높아 지속적인 관심과 케어가 필요합니다. 대한결핵협회에서는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무소(하나원)과 함께 활동성 다제내성 결핵환자의 감소와 전염 위협을 해소하기 위해 대한결핵협회에서는 본 사업을 통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외국인 결핵환자 치료지원 프로그램 운영 >

대한결핵협회에서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중 결핵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결핵환자 조기발견 후 쉼터 입소를 통해 영양식을 지원하고 복약을 확인하는 등 이들이 결핵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결핵을 이겨내고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 및 자활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결핵환자의 칠를 돕는 것은 결국 호흡기 전염병인 결핵의 국내 감염 확산을 예방하고 조기에 결핵을 퇴치하는 첫걸음입니다.


담당부서 및 담당자 안내

담당부서 및 담당자 안내 – 담당부서, 담당자, 직통번호로 구성
담당부서 담당자 직통번호
사회공헌사업부 문세희 02-2085-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