렁트리케어
home 호흡기 감염병 퇴치지원사업렁트리케어

렁트리케어

건강한 폐를 위한 Lung Tree Care

건강한 폐를 상징하는 Lung Tree와
지속적인 ‘관리(care)’를 의미합니다.
대한결핵협회는 2010년부터 STOP-TB Partnership KOREA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 국회, 언론, 기업체, 국제 협력 기관, 시민사회단체 등 여러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국내외 결핵 캠페인을 전개하며 세계 결핵퇴치를 선도합니다.

‘Lung Tree Care’는 대한결핵협회 STOP-TB Partnership KOREA를 중심으로 여러 기관이 결핵 예방, 인식 개선, 그리고 결핵환자의 꾸준한 치료와 완치를 위해 맞춤형 결핵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캠페인입니다.
일반 결핵환자와 취약계층 환자의 결핵으로 인한 고통을 나누고, 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합니다. 온라인 결핵 강좌, 취약계층에 결핵 알리기, 외국인 근로자의 결핵 검진 및 교육 등을 ㈜한국얀센과 함께 진행합니다.
결핵 스토리

결핵 환자의 소통 공간

결핵 전문가와 상담하고, 결핵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며 환자들이 서로 위로하고 의지하는 공간, 네이버 카페 <결핵 스토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힐링 콘서트
힐링 콘서트는 결핵환자가 주인공인 멘토링 콘서트입니다.
매년 결핵 치료 중인 환우에게 희망을 주는, 참여형식의 함께 즐기는 공연을 엽니다. 비록 이 행사가 환자들이 앓고 있는 결핵을 치료하지는 않지만, 장기 치료에 지친 환자들의 몸과 마음을 보듬어 환자들의 완치 의지를 응원합니다.
결핵관리전담간호사 지원
대한결핵협회, 국가 결핵 안심 벨트 기관 그리고 전국의 결핵관리전담간호사가 비순응 결핵환자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결핵환자 관리의 고도화를 위한 교육·상담과 특별 강연을 개최합니다.
위로가기